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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 -> 객체지향 5가지 원칙의 앞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 이 원칙을 따라 프로그램을 설계하면 유지 보수 및 확장이 쉬운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음
1. 단일 책임의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객체는 오직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 함 -> 클래스의 목적을 명확히 함으로써 기능을 명확히 분리
기능이 명확히 분리되어 있어야 유지보수에 유리하다!!
2. 개방-폐쇄 원칙(Open-Closed Principle)
객체는 확장에 대해서는 개방적이되 수정에 대해서는 폐쇄적이어야 함.
3.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자식 클래스는 언제나 자신의 부모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다.
부모 클래스가 들어갈 자리에 자식 클래스를 넣어도 계획대로 잘 작동해야 한다는 것.
4.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여러 기능은 각각의 독립된 인터페이스로 구현, 서로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
5. 의존성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상위 모듈은 하위모듈에 의존해서는 안됨. 둘 다 추상화에만 의존 -> 상위 객체와 하위 객체 모두가 동일한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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