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뭐 정말 별거 없지만.. leetcode 사용기? 사용방법? 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알고리즘 문제풀이 사이트로는 백준, 프로그래머스 등이 있을 텐데요. 

외국에서는 leetcode가? 유명한것 같습니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유수의 IT기업 코딩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해서 leetcode를 통해 공부하는 것 같네요. 그래서 만약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시고 싶으시거나 해외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leetcode에 있는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leetcode.com에 들어가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 절차라고 할 것도 따로 없네요;; 그냥 구글로 회원가입 하면 특별히 양식같은거 기입 안해도 됩니다 ㅎㅎ;

이제 로그인 후, 최상단에 Problems -> Algorithms로 넘어가시면 다양한 문제들을 볼 수 있고, Difficulty란을 통해 각각의 문제의 난이도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Easy - Medium - Hard 

 

Problems 클릭

 

Algorithm 버튼 클릭 

저는 테스트겸 맨 위에 있는 Easy 문제, Two Sum을 풀어 봤습니다. 

 

문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문제가 나오는데, 프로그래머스와 비슷합니다. 좌측에 문제에 대한 설명과 테스트케이스(Example) 그리고 제약사항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문제 설명란 위에 보면 Description - Solution - Discuss.. 등이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솔루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해결책에 접근할 수 가 있습니다. 이런건 편하고 좋은것 같아요 ㅋㅋ

Discuss는 말 그대로 문제와 관련하여 토의? 하는 공간 같습니다. 

 

 

문제를 풀고서 제출하면 아래와 같이 런타임 시간과 메모리 사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유저들의 답안보다 얼마나 효율적인지(빠른지) 수치로 보여주네요. 

단순히 이중 루프를 돌렸을 때

 

딕셔너리(해시 구조) 사용 했을 때 

 

이것으로 leetcode 사용 방법?? 후기?? 를 마치겠습니다. ㅋ..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